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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ㆍ생활ㆍ경제

단골 무료 커피 한 잔의 논란, 직원 vs 사장, 누구의 입장이 맞을까?

by Ken Min 2024. 8. 24.

 

🎉 단골에게 무료 커피 한 잔의 논란, 직원 vs 사장 - 누구의 입장이 맞을까?

 

 

☕ 단골 손님의 사랑, 직원의 착한 마음?

 

직원 B씨는 단골 손님을 위해 공짜 커피를 제공했습니다. 그 이유는 단골 손님들이 카페의 중요한 자산이라 생각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행동이 점주 A씨에게는 큰 문제로 다가왔습니다. "말이라도 해주지"라는 점주의 반응, 과연 직원은 착한 마음으로 한 행동일까요? 아니면 월권행위일까요?
 

 

💸 매출의 중요성, 사장의 입장은?

 

점주 A씨는 B씨의 행동이 매출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판단했습니다. "단골이라고 해도 공짜는 없다"는 그의 말은 작은 손해라도 가게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영자의 입장을 잘 보여줍니다. 사장의 입장에서 본다면, 이 결정은 과연 이해될 수 있을까요?

 

 

🕵️‍♂️ CCTV로 드러난 진실, 매일 공짜 커피?

 

 

 

CCTV를 돌려본 점주 A씨는 B씨가 매일 단골에게 공짜 커피를 제공해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에 대해 B씨는 단골 손님들이 카페의 생명줄이라고 주장하지만, 점주는 "내가 판단한다"고 단호히 말합니다. 이 장면에서 누가 더 옳다고 생각하시나요?

 

 

🤔 갑론을박, 당신의 생각은?

 

이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갈립니다. "사장이 결정권을 가져야 한다"는 의견과 "단골 손님을 위해서라면 이 정도 서비스는 괜찮다"는 의견이 팽팽히 맞섭니다. 여러분은 어느 쪽에 공감하시나요?

 

 

💥 논란 속의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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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의 배려심은 칭찬할 만하지만, 사전 상의가 없었던 점은 분명 문제입니다. 상호 신뢰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은 소통의 부족이 빚어낸 결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