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ㆍ오락

손흥민 출전 A매치도 전석 매진 불발 위기! 팬덤 경제 이슈

by Ken Min 2024. 8. 29.

 

🎟️ 손흥민 출전 A매치도 '전석 매진' 불발 위기

 

 

 

최근 손흥민이 출전하는 A매치 경기가 예전과 달리 매진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중국전은 이틀 만에 6만석이 모두 팔렸던 반면, 팔레스타인전은 예매 시작 일주일 후에도 5493석이 남아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티켓값 인상으로, '붉은악마'가 응원하는 레드석의 가격이 43% 상승하면서 관람객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 공연과 경기, 모두 부담스러운 티켓 가격

 

 

 

공연과 스포츠 경기의 티켓 가격 인상이 관람객의 발길을 돌리게 하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적인 래퍼 카니예 웨스트의 내한 공연에서도 상당수 좌석이 빈 상태였으며, 이러한 현상은 공연뿐만 아니라 영화관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격 민감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이제 가성비를 따져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 '팬덤 경제'의 저물어가는 시대

 

과거에는 좋아하는 가수나 선수를 보기 위해 비싼 티켓값도 감수했지만, 최근에는 팬덤 경제의 열기가 식어가는 모습입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가격 대비 가치를 중시하며,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해 더 신중한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팬덤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BBC)

 

 

🧩 트렌드 분석

 

현재 문화 소비 패턴에서 가장 큰 트렌드는 가성비선택적 소비입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모든 공연이나 경기를 관람하려 하지 않고, 자신의 예산과 취향에 맞는 선택을 하며 문화생활을 즐깁니다. 이러한 변화는 공연, 스포츠, 영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나타나고 있으며, 가격이 관람객 결정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습니다.

 

 

*SK 최태원 동거인 김희영의 반격~ 20억원 바로 송금! 노소영 반발

 

 

포도뮤지엄 김희영 동거인 일방적 행동 사례, 20억원 이체와 항소 포기

💰 일방적 행동의 사례: 20억 원 이체와 항소 포기  🔍 배경최근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동거인으로 알려진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가 법원의 판결에 따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에게 20억

krush.co.kr

 

 

이러한 트렌드가 우리 토트넘 레전드 손흥민 선수 주변에도 영향이 끼칠 수가 있네요~ 손흥민 선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