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ㆍ생활ㆍ경제

방통위원장 이진숙의 MBC 비유, 탄핵 논란 점화, 청문회 불참?

by Ken Min 2024. 8. 22.

 

1. 방통위원장의 MBC 비유, 탄핵 논란까지 점화 🔥

 

방송통신위원회 이진숙 위원장이 문화방송(MBC)을 이라크 독재자 사담 후세인에 빗댄 발언으로 거센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외부의 힘이 강하게 작용하면 무너진다"는 발언을 했는데, 이에 대해 야당 의원들은 방송의 독립성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발언이라며 탄핵 사유에 해당한다고 주장했습니다.

 

 

2. 여당의 퇴장 속, 반쪽 청문회 강행 🚶‍♂️

 

(SBS)

 

 

이날 '방송장악' 의혹 관련 세 번째 청문회는 이 위원장의 불참과 여당 의원들의 퇴장으로 파행을 겪었습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청문회가 진행 중인 재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퇴장했지만, 야당 의원들은 청문회를 강행하며 이 위원장과 김태규 직무대행에 대한 고발 안건을 상정했습니다.

 

 

3. 이진숙 위원장, "국회 권한 남용" 반발 🗣️

 

 

 

이 위원장은 자신과 김 직무대행을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한 것은 국회의 권한 남용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이미 탄핵으로 직무가 정지된 상태에서 다시 증인으로 부르는 것은 모순이라는 주장입니다.

 

 

*추석 연휴, 정부 지원금 쏜다~ 전국 숙박비 최대 50% 할인!

 

 

추석 연휴, 숙박 할인권으로 즐기는 국내 여행 기회!

"추석 연휴, 숙박 할인권으로 즐기는 특별한 국내 여행 기회" 1. 추석 연휴 맞이 숙박 할인권 배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추석 연휴를 맞아 8월 27일부터 비수도권 지역 숙박할인

krush.co.kr

 

4. 야당, "방송 독립성 위협하는 발상" 📺

 

더불어민주당 이훈기 의원 등 야당 과방위 의원들은 이 위원장의 발언이 방송의 독립성을 지켜야 할 방통위원장으로서 부적절하며, 외부의 힘으로 MBC를 무너뜨리려는 의도를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